Project Description

지난 8월 6일부터 7일 이틀간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산타마리아 펜션에서 하계 워크샵을 진행하였습니다. 한양대학교 RISE 연구원, 한양대 기술경영대학원 학생들, 김지은 교수님과 류호경 교수님께서 함께 하였으며 총 20여명 이상이 본 워크샵에 참여하였습니다. 첫 일정으로 오후 5시부터 3시간에 걸쳐 진행된 프레젠테이션 시간은 개인당 5분 내외로 본인이 연구했던 과정에 대한 설명과 앞으로의 연구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.

workshop 1

뜨거운 열정으로 가득 찼던 연구발표시간을 마친 후, 야외 테라스에서 숯불로 구운 맛있는 고기를 먹으며 만찬의 시간을 가졌습니다. 연구실을 벗어나 보다 더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교수님들과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, 다양한 분야에서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선배님들의 조언을 얻을 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습니다. 늦은 만찬이 끝나고 할리 갈리 게임, 마피아 게임 등 다같이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를 갖고 불꽃 놀이를 하며 앞으로 RISE 연구실에서 열정을 불태우며 연구하여 한층 더 커진 RISE 연구실을 기원했습니다.

그 어느 때 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던 이번 워크샵을 통해 서로가 진행하는 연구에 대하여 함께 공유하고, 고민하고, 또 앞으로의 진행 방향에 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🙂

written by 학부연구생 이다영